20220610

 샬롬! 변함없는 그리스도의 구속의 은혜를 동일하게 누리는 주님의 몸 된 공동체로서 사랑과 관심 그리고 헌물과 헌신으로 인도네시아 선교 현장에 함께 동역 하시는 동역자 분들께 지난 선교지 소식을 전합니다. 

"그에게서 온 몸이 각 마디를 통하여 도움을 받음으로 연결되고 결합되어 각 지체의 분량대로 역사하여 그 몸을 자라게 하며 사랑 안에서 스스로 세우느니라"(엡4:16) 

공식적인 행사나 계획은 아니였지만 지난 4월 24일 – 5월 23일 한 달 간 잠시 한국에 방문하였습니다. 먼저는 아내 선교사와 아이들과 떨어져 지낸 지 8개월이 가까이 되었고, 마침 건강검진과 고은선 선교사의 건강에 약간의 문제가 생겨서 불가피하게 한국 행을 선택하였고 주님의 은혜와 섭리 가운데 복되고 귀한 시간을 보내고 오게 되었습니다. 미처 일일이 인사 드리지 못함을 양해 해 주시길 바라며 한국 방문 중 특송으로 섬기었던 '아둘람 선교회' 예배 영상을 링크해드립니다. 

https://youtu.be/zg0Mxn7Zqqs

스타 라이프(현지교회)

지난 소식에 나눈 바 되었지만 교회 공동체에서 모세를 양육하게 되면서 동시에 여러 가지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먼저는 시온 이발소를 통해 고아와 과부를 섬기는 사역을 시작하기로 한 것입니다. 아직 이렇다 할 번듯한 개인 숍은 없지만 시온 이발소 이발사로 섬기는 지체들이 열심히 각자의 자리에서 선교 센터가 세워질 비젼을 꿈꾸며 섬겨주고 있습니다. 특별히 루키 라는 청년은 자신의 수입의 50%를 이발소 건립을 위해 헌금하고 있습니다. 주님이 허락하시는 정확한 때에 시온 이발소가 세워질 것을 소망 해 봅니다. 이를 통해 고아와 과부를 돌보는 사역과 어려운 형편과 지역에 청소년과 청년들을 위한 직업 학교를 세우는 일이 앞당겨지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1월, 교회 공동체로 선물처럼 들어온 모세가 한 돌이 되었습니다. 직접 적으로 모세의 부모가 된 에노스, 세렌 가정에서 성대한 파티를 열어 주었습니다. 이 부부를 위해 복을 빌어 주시고 모세가 하나님을 경외하며 민족의 지도자로 자라날 수 있도록 기억하실 때마다 기도 부탁드립니다.

스타 라이프 키즈 (아동부)에서 개혁이 일어났습니다. 7월 2일 - 3일 1박 2일 간 성경 학교를 개최할 것을 시작으로 내친김에 지난 6월 3일 교사들이 모여 밤을 새면서 6월부터 12월까지 아동부 교제를 상황 화에 맞게 자체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옛말에 "제자가 준비되면 스승이 나타난다."라는 말이 있지만 저희 교회 아동부 상황은 달랐습니다. 실재로 교사가 준비되니 아이들이 달라졌습니다. 준비 기도와 찬양, 말씀 본문과 복습 활동까지 교사들이 먼저 준비되니 아이들의 태도가 바뀌는 것을 경험한 교사들은 예배가 마친 후 누구 할 것 없이 간증을 나누느라 바빴습니다. 다음 세대를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한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성경을 가르치는 복 된 일을 위해 기도 부탁 드립니다.  



IKL(Indonesia Kids Land)

한 달 간 자리를 비운 사역현장 이였지만 현지 사역자 ‘오니자매’가 든든하게 잘 지켜주었습니다. 다시 만난 아이들은 여전히 사랑스러웠습니다. IKL아이들은 기독교 가정에서 자라나고 교육받은 아이들이 아닌 힌두와 무슬림 배경의 아이들입니다. 매주 반복되는 메세지인 천국과 지옥, 죄와 구원 그리고 구원자이신 예수님을 전할 때면 아이들의 눈이 반짝입니다. 믿는 누구에게나 열어 놓으신 구원의 길이 우리 아이들을 포함한 이 아이들의 가정과 지역에도 풍성하기를 소망합니다.  



패트라 버르캇

패트라 버르캇 학교는 제가 한국에 있는 동안 기말고사를 치르고 지금은 방학 중입니다. 이번에 상당 수의 아이들이 졸업을 했고 다음 학기에는 새로운 아이들을 만나게 됩니다. 이어지는 학기에도 마음을 움직이는 만남이 되는 수업이 되기를 소망하고 수업을 통해 그리스도의 사랑이 흘러가기를 기도합니다.   

STTII-CCM(인도네시아 복음 신학교 CCM학과)

다음 주 기말고사를 앞두고 지난 주, 신학교 채플 시간을 이용해 발표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3월부터 6월까지 3개월 간 총 3곡의 찬양이 창작되었고 이 찬양들을 공개했습니다. 감사하게도 반응이 좋아서 6월 23일에 다시 공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님이 허락하시는 가운데 정식으로 녹음을 해볼 계획입니다. 모든 필요를 아시는 주님이 채우실 것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이 찬양을 통해 주님이 영광 받으시고 인도네시아 각 교회에 보급되어 예배 때 불려지기를 소망해 봅니다. 영상이 있지만 인터넷 상황상 업로드가 어렵고 추후 녹음 본이 나오는 대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NTT 선교(쿠팡, 로떼)

지난 4월 예정하고 있었던 동부 인도네시아 (NTT-쿠팡, 로떼) 선교 사역이 한국방문으로 인해 미뤄져서 이번 6월 13일부터 25일 (2주간) 떠나게 됩니다. 주로 하게 될 사역은 청소년, 청년 리더십 세미나와 저녁 부흥회입니다. 주님이 지혜를 주시어 담대히 복음을 전하게 하시고 세미나를 통해 하나님 나라의 꿈을 꾸게 되는 청소년, 청년들이 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목회자와 선교를 꿈꾸며 신학을 하기를 원하는 학생들을 제가 몸 담고 있는 신학교로 초대할 예정이고, 직업 기술을 필요로 하는 청소년, 청년들을 발리로 초대하여 리더십으로 양성하여 재파송 할 계획을 가지고 이번 사역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방문하게 되는 지역에 요즘 무슬림 사업가들이 들어와 일자리를 창출하고 동시에 무슬림 화를 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에 대한 안타까운 소식을 듣게 된지 1년 가까이 되었습니다. 단기 선교를 다녀와서 어떤 실질적인 도움을 필요로 하는지 다시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히 함께 동행하는 동료 한국 선교사님과 현지 목회자들의 영육간의 강건을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기도제목

1. 늘 깨어있어 죽을 죄인을 구원하신 십자가의 구속의 은혜를 잊지 않게 하시고, 복음을 말만 하는 자가 아닌 살아내는 자로 살아가게 하소서. 

2. 고은선 선교사와 이이들(누림, 드림)이 6월 25일 발리로 들어옵니다. 가족 비자가 순조롭게 준비되고 다시 현지 생활에 잘 적응 할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리고, 언어와 문화가 다른 현지 학교에 작은 선교사로서 누리며 드리는 삶이 되도록   

3. 고은선 선교사의 건강(난소낭종)이 회복되기를 기도 부탁드립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240717

20241228

20240329